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NATS 2.0으로 NATS.io 메시징 시스템에 고급 보안, 탈중앙화 관리, 다중 테넌시, 글로벌 규모 더해져

세계 1000대 기업과 시내디아의 글로벌 NGS, 모든 디지털 시스템과 서비스 및 장치 연결 지원

2019-06-11 17:03 출처: Synadia Communications

로스앤젤레스--(뉴스와이어) 2019년 06월 11일 -- 현대적인 배포 시스템에 맞춤화된 고급 통신 시스템에 대한 시장 수요에 부응하는 NAT 2.0의 일반용 공개가 10일 발표됐다.

현장 설치는 물론 모든 클라우드 공급업체, 엣지 컴퓨팅, IoT 장비에서도 사용 가능한 NATS.io는 확장 가능한 서비스와 마이크로서비스 통신, 가관측성, 데이터와 이벤트 스트리밍 등을 제공한다. 한 가지 기술도 여러 용례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통신 패턴으로 지원하는 NATS 2.0은 복잡한 환경에서도 놀랍도록 쉬운 개발 및 배치, 시장 도달 시간 감소, 운영비 대폭 절감, 사용하기 쉬운 탈중앙화 보안, 구성이 전혀 필요 없는 내장 재난 복구 시스템 등을 갖춰 NATS.io의 기능성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 NATS 2.0은 RPC 시스템, 서비스 메시(mesh), 이벤트 스트리밍, 부하 분산장치, 정책 및 프록시 사이드카, 외부 보안 및 인증 시스템 등 수많은 기술을 대체할 수 있다. 단순한 API를 갖춰 빠른 혁신이 가능하며 기존 기술과의 통합도 쉽게 지원된다. 현재 배치에는 변화가 필요 없다. NATS 2.0은 기존 메시지 시스템 및 기술에 덧씌워지는 것만으로도 모든 시스템의 잠재력을 최대한으로 이끌어낸다. NATS 2.0의 기술로 구동되는 시내디아 NGS(Synadia NGS)는 현대적이고 안전한 글로벌 메시지 유틸리티로 고립된 통신 컨텍스트와 안전 공유를 지원하며 최초의 글로벌 디지털 다이얼톤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목표는 전 세계 디지털 시스템, 서비스, 기기 전부를 안전하게 연결하는 것이다. NATS.io는 캐피털원(Capital One), 마스터카드(Mastercard), 에릭슨(Ericsson), GE,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의 피보털소프트웨어(Pivotal Software) 등 기업에서 사용되고 있다.

케빈 호프먼(Kevin Hoffman) 캐피털원 크리티컬스택(Critical Stack) 수석 엔지니어는 “NATS만으로도 다른 기술을 안 써도 될 만큼 내게는 충분했지만, NATS 2.0은 업계를 완전히 뒤바꿔 놓았고 여러 보안 문제도 해결했다. 이 기술로 시간이 절약되고, 개발자와 운영자 간의 마찰도 크게 줄었고, 비용도 절감됐으며, 우리 보안 전략에 대한 자신감도 커졌다”고 말했다.

작은 API 표면 덕분에 구성이 거의 필요 없으며 운영과 충돌하는 부분도 적어서 NATS는 운영 복잡성과 비용을 크게 절감한다. 고립망 통신을 통한 분산 보안 및 인증과 안전 데이터 공유 기술로 인해 기업들은 자체 관리가 가능하며, 지원이 빠르고 개발 수행이 신속한 시스템을 대규모로 운영할 수 있다. 슈퍼클러스터, 분산 보안, 자체 복구 기술, 그리고 NATS.io의 다중 메시지 패턴은 하나의 기술이 현장 설치, 클라우드, 에지 컴퓨팅, 사물인터넷 등 다앙한 사용 사례를 한 가지 종단 간 보안 도식으로 지원하게 한다. 팀은 NATS에서 원하는 기능을 사용하면서 이미 배치된 다른 시스템도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다. NATS.io는 MQ시리즈(MQ-Series), 아파치 카프카(Apache Kafka), gRPC 같은 시스템을 훼손하지 않고 강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NATS.io를 개발한 데릭 콜리전(Derek Collison) 시내디아 CEO 겸 설립자는 “기업은 그 어느 때보다 빨리 혁신해야 한다. 새 서비스를 추가하고 더 많은 데이터를 수집해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하는 것은 여러 신기술의 핵심이다. 그러나 새롭고 복잡한 기술이 쏟아져 나오는 가운데 과도한 운영 복잡성과 가치 실현까지의 더 긴 시간, 더 높은 비용 등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NATS.io는 간편하고 안전하며 성능과 복구력이 뛰어나다. 디지털 통신에 근본적으로 다른 접근법을 제공한다”며 “NATS 2.0은 이 운영 복잡성과 비용을 대폭 줄이는 동시에 현대적인 마이크로서비스와 이벤트 중심 아키텍처의 개발 속도를 높이고 가치 실현까지의 시간을 줄인다. 우리는 시장이 이 모든 기술을 하나의 간편한 시스템으로 제공할 수 있는 기술로 표준화하고 단순화할 준비가 돼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NATS.io는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IoT 메시지,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를 위한 간편하고 성능이 뛰어난 오픈소스 메시지 시스템이다. 경력이 도합 100년이 넘는 세계적 수준의 팀에 의해 개발된 NATS.io는 10년 이상 프로덕션에서 사용되며 검증된 기술이다. 시내디아가 제공하는 NGS는 NATS.io의 최신 2.0 버전에서 상업용으로 사용 가능한 글로벌 통신 시스템이다. 전 세계 디지털 시스템, 서비스, 기기를 연결하는 세계 최초의 분산형 안전 글로벌 유틸리티인 NGS는 탈중앙화로 설계됐으며, 사용과 관리가 쉽고, 보안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전 세계 모든 주요 클라우드 업체에서 사용 가능하다. NGS는 디지털 시스템, 서비스, 기기가 서로 메시지를 교환함으로써 통신하도록 지원한다. NGS에 연결하려면 사용자는 URL 하나(connect.ngs.global)와 자격 증명만 있으면 된다. 어느 클라우드 업체를 사용하든, 어떤 장소에서든 메시지를 몇분 안에 주고받을 수 있다.

분산형 컴퓨팅 통신 기술이 클라우드, 에지 컴퓨팅, IoT, 마이크로서비스 등 다른 기술과 보조를 맞추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오늘날 기업에는 다음과 같은 문제가 만연해 있다.

· 애플리케이션, 장치, 끝점을 관리할 보안 및 정책이 대규모로 관리하기가 어려워 추가적인 인원과 자원을 필요로 한다.

· 복잡한 시스템이 소프트웨어에 의해 파편화되고 고립되기 때문에 개발이 느려진다. 서비스가 기업 전반으로 확대될 경우 흔히 이런 문제가 생긴다. 이렇게 되면 운영 전문가들은 변화를 주저하고 꺼리게 된다.

· 대규모 메시지 제품 배치에 재정, 시간, 인력 자원 등 높은 운영 비용이 발생한다.

· 기업 수요에 맞추기 위해 여러 제품을 사용하며 잘못된 제품을 사용하기도 한다.

· 여러 제품이 서로 다른 통신 패턴을 사용하거나 복잡한 접근법이 한 가지 패턴만 사용하도록 디자인되면서 운영 복잡성을 크게 증가시킨다.

· 라이선싱 비용이 감당 못 할 정도로 비싸다. 특히 오픈소스 대안이 있다면 더욱 그렇다.

· 대규모로 배치가 되면 확장이 어렵고 성장함에 따라 매우 취약해진다.

NATS 2.0은 이 문제를 다음과 같이 완화한다.

· NATS 2.0은 쉽게 스트림 및 서비스를 공유 가능한 안전 고립 계정으로 탈중앙화 보안을 제공한다.

· NATS 2.0과 NGS를 사용해 팀은 자신들만의 내보내기 및 가져오지 정책을 정할 수 있는 자기 고유의 계정을 생성할 수 있다. 이는 팀이 신속하면서도 안전하고 독자적으로 혁신을 수행하면서도 시스템 전체에는 위험을 가하지 않게 해준다.

· NATS 2.0의 단순성, 분산 보안 및 자체 복구 기술은 개발과 운영 비용을 낮춘다.

· NATS.io는 투명한 스케일링과 가관측성을 갖춘 요청/답변, 이벤트 및 데이터 스트리밍 등 가장 흔한 메시지 패턴부터 귀중한 패턴까지 모두 하나의 기술에 담았다

· NATS.io는 아파치 2.0 라이선스를 획득하고 클라우드네이티브컴퓨팅 재단(Cloud Native Computing Foundation)의 공식 인큐베이팅 프로젝트로 선정된 오픈소스 서비스다. 시내디아의 전문성이 더해져 기업은 쉽고 빠르게 신뢰도 높으면서 확장성 있고 안전한 메시지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다.

· 슈퍼클러스터, 자체 회복 기술, 내장형 재해복구, 분산 보안 시스템을 통해 NATS.io 배치는 기업 전체의 분산 통신에 거의 아무런 문제를 일으키지 않으면서 기업의 성장과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

콜리전은 “시내디아는 기업이 자사의 분산 통신을 NATS 배치를 통해 단순화하도록 지원하며, 기업이 현장 설치형이든, 클라우드든 에지든 관계없이 자사의 분산 시스템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만든다. 기업은 또한 시내디아의 글로벌 NGS 서비스를 이용해 현장 배치를 원활하게 외부로 확장할 수 있다. 우리의 사명은 모든 것을 NATS로 통신하도록 만듦으로써 운영 비용을 최소화하고 새로운 혁신 아이디어를 개방하는 것이다. 우리는 개발팀에 NATS와 NGS를 써보고 얼마나 업무가 쉬워지는지 확인해보기를 권한다. 1분 안에 연결하고 첫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고 말했다.

시내디아(Synadia) 개요

시내디아는 이 세상 모든 디지털 시스템과 서비스, 장치를 NATS.io를 기반으로 하는 세계 최초의 분산 보안 글로벌 유틸리티 NGS를 활용해 연결하고자 한다. 이 제품은 탈중앙화되고 안전하며 전 세계 어디에서나 쉽게 사용 및 관리가 가능하다. 시내디아 팀은 NATS.io 프로젝트를 관리하며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시내디아는 또한 NATS.io에 대한 컨설팅, NRE, 지원을 제공하며 기업이 운영 비용을 낮추고 더 빠르게 혁신하도록 돕는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사이트 참조.

NATS.io 웹사이트: https://nats.io
트위터: https://twitter.com/nats_io
블로그: https://nats.io/blog

시내디아 웹사이트: https://synadia.com/
트위터: https://twitter.com/_synadia_
링크드인: https://www.linkedin.com/company/synadia-communications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61000514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synadia.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